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서는 콜레스테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근본적인 해결이 중요합니다.

콜레스테롤이란?

콜레스테롤이 무조건 나쁜것이 아닙니다.

콜레스테롤 없이는 생명을 유지할 수 없는 우리몸에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콜레스테롤은 세포막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성호르몬과 비타민D, 담즘산을 만드는 재료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무조건 낮추는 것은 근육감소, 피로, 우울증, 성욕감퇴와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여야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해야할까요?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는 방법의 정확한 의미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은 간에서 생성되어 출고, 조직이나 세포에 쌓이는 콜레스테롤입니다.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경우 혈관에 쌓여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HDL 콜레스테롤은 조직이나 세포 또는 혈관에 쌓여있는 LDL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다시 이동시켜 폐기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HDL 콜레스테롤은 혈관청소부 콜레스테롤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HLD콜레스테롤이 높다는 것은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낮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성지방은 혈관 속 기름을 저장, 에너지를 사용하는 기능을 합니다만,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동맥경화로 이어지게 됩니다.

우리가 건강검진에서 이야기하는 총 콜레스테롤이란 LDL콜레스테롤 + HDL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합친 개념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고 무조건 우리몸에 이상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총 콜레스테롤
총 콜레스테롤

 총콜레스테롤 수치에 속지 말아야합니다.

총 콜레스테롤이 높더라도 혈관을 청소해주는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1)

총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이라도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2)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방법의 의미는  LDL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여 심혈관질환 또는 동맥경화증과 같이 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L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관리하라는 의미입니다. L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관리하게 되면 심혈관질환의 확률도 확실히 낮아지게 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혈당지수를 높이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혈관 내벽의 세포에 염증이 생겨 그 결과 LDL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게 됩니다.

미국 의학연구소가 발표한 2005년 보고서에서는 “당 섭취가 심장질환, 당뇨병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으며, LDL 콜레스테롤 농도를 높일 수 있다”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추천 음식

홍국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홍국은 일반 쌀을  모나스쿠스로 불리는 “홍국균”으로 발효시킨 쌀입니다. 홍국쌀은 발효되는 과정에서 모나콜린K가 생성됩니다.

모나콜린K는 ‘본초강목’에서 “홍국은 약성이 온화하고 독성이 없으며 소화불량과 설사를 다스리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소화 기능을 튼튼하게 한다”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모나콜린K는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저하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홍국

홍국쌀을 꾸준히 먹으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개선되며 스타틴 약물의 대체제로 쓸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홍국쌀

 

홍국쌀 상세보기 [/su_ 버튼]

 

홍국영양제

홍국영양제 상세보기 [/su_ 버튼]

뉴스기사보기

 

 

 

 

 

 

 

Leave a Comment